구글 딥 러닝

구글 딥 러닝이란 무엇인가요?

구글 딥 러닝은 일종의 인공지능입니다. 인공지능 중에서도 머신러닝이라는 분야에 속합니다. 구글은 이런 딥 러닝 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구글 딥 러닝의 최근 연구 동향

최근에는 구글 딥 러닝 연구팀에서 고기능적인 개발환경을 지원하는 Tensorflow 2.0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그동안 딥 러닝을 배우기 어려운 문제가 해결되고, 머신러닝에 대한 폭넓은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딥러닝의 하드웨어적 요구사항에서의 발전 또한 이루어져 혁신적인 딥러닝 모델을 동작 가능하게 한 측면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딥 러닝의 활용 사례들

  1. 언어 이해

구글 번역기는 딥 러닝을 이용하여 단순한 번역 기능을 넘어 다른 문장 구조와 함정, 노이즈 등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즉, ‘번역에서 문맥 파악과 내용 전달’에 초점을 맞춰 번역을 실행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구글 비전 API

이미지로부터 객체와 그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는 구글 비젼 API입니다. 비전 API의 기술 중에서도 딥 러닝을 이용하며 이미지 검색, 패턴 인식, 구조 분석 등 많은 곳에서 활용됩니다.

  1.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 어시스턴트는 딥 러닝을 활용해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하여 명령을 수행합니다. 이 기술로 인하여 영상 시청, 음악 재생, 알람 설정, 위치 파악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 사용성이 향상되었습니다.

구글 딥 러닝은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그 중 인간의 의미있는 처리에 필요한 높은 수준의 인공지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인천공항의 보안 카메라부터 의료 분야까지 폭넓게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