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api 개념.

많은 사람들이 코딩을 파이썬(python)으로 시작하곤 합니다. 과거에 비해 많이 발전한 컴퓨터 코딩 관련 정보는 사람들을 파이썬으로 이끌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검색으로 파이썬으로 결과를 확인해도 무수히 많은 사이트와 웹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파이썬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타나냅니다.

어째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파이썬을 이용하고 있을까요. 그 이유는 다양한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접근성이 좋다는 것입니다.

파이썬은 인터프리터 언어이며, 직관적인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이 사용하는 언어 체계와 닮아있는 모습은 가볍게 접근해도 어느 정도 코드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파이썬은 다양한 타 언어들과의 호환성이 좋습니다. 스스로 모든 알고리즘을 만들기 보다는 필요에 따라 타 언어들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큰 매력으로 작용합니다.

단점으로는 속도를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컴퓨터 성능의 발달과 기술의 발달로 극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가볍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은 파이썬의 큰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마도, 이 글을 보게 되는 여러분도 파이썬에 대한 큰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프로그램 언어를 학습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독학을 할 수도 있으며, 강의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특정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경험을 쌓고, 오류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습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방법들을 통해 학습을 진행하면, 어느 정도 자신감이 붙게 됩니다. 그저 마음 속에 담아 두었던 여러 기능들을 하나씩 구현하려는 욕심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이런 욕심은 지극히 정상적이고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이제 여기서부터가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기능은 어떤게 있을까요.

다양한 파이썬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어떤 기능을 구현하게 됩니다. 라이브러리 혹은 프레임워크는 사용자에게 특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이 만들어져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웹프로그래밍을 이용해 웹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서, 파이썬에는 django 또는 flask라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두 프레임워크는 파이썬 웹프로그램에 있어 가장 유명한 것입니다. 단순히 프레임워크를 가지고 왔다고 해서 바로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는 없습니다.

대상이 되는 도구, 다시 말해 라이브러리 또는 프레임워크에 대한 학습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윈도우에 관련된 기능을 구현하고 싶다면 어떻게 할까요. 당연히 관련 라이브러리 혹은 프레임워크등에 대해 조사를 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만약, 눈에 띄는 모듈이 없다면 스스로 기능을 만들어야 합니다. 모든 과정을 직접 코딩하여 기능을 구현해야 합니다.

여기서 api의 개념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윈도우와 파이썬은 기본적으로 다른 언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서로 다른 두 언어를 연결해야 합니다.

연결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입력되는 내용을 그 대상의 언어에 맞춰 적절히 변환하여 명령을 내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두가지 언어를 모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번거롭습니다.

api의 경우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합니다. 신호를 보내고, 그 신호에 맞는 결과를 받게 됩니다. 이는 데이터의 교환일 수도 있지만, 특정 동작에 대한 명령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작용하는 명령들도 파이썬에서 api기능을 이용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 관련 라이브러리는 이미 다양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학습 노력만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론, api를 잘 이용하기 위해서는 깊이 있는 학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비슷한 학습을 한 후라면 짧은 시간 안에 해당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api는 웹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서버에 호출을 보내고, 서버의 결괏값을 얻어오게 됩니다. 이 과정은 웹서비스를 만들때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코딩은 어떤 목적성을 가지고 진행하게 됩니다. 그것이 웹서비스일 수도 있으며, app 프로그래밍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것을 만들지는 개발자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무엇을 만들든 모든 것을 직접 코딩할 수는 없습니다. 결국, 이미 만들어져 있는 기능을 일부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인 개발이 될 것입니다.

이런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 api에 대한 이해는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api 이해를 돕기 위한 관련 문서

언제나 관련 문서를 찾아보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막히는 부분, 몰랐던 부분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