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후, 60대 이상 구직자의 변화된 자신감
인생의 세 번째 인터뷰, 그리고 두 번째 화제의 인터뷰
저는 이제 삼십 대 초반의 나이에 이르렀습니다. 그렇지만, 지난 몇 년간 많은 사람들과 인터뷰했습니다. 내가 원하는 일을 찾는 동안, 나는 수백 개의 이력서를 작성하고, 불과 몇 개의 인터뷰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나는 내 출신 직장군속에서 출발해, 다양한 분야로 나아가서 새로운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기회가 주어지기 전까지, 나는 정말 행복했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나는 내가 열심히 일하고 노력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시도하고 실패하는 지루한 과정은 나를 무례하게 만들었습니다. 나는 내가 언제 거부당할지 매 순간마다 두려웠습니다. 이런 지루함과 두려움에 힘들어진 나는 마음이 포근해져야 하는 시기에, 더욱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변했습니다. 나는 구직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나에게 인생의 두 번째 화제의 인터뷰, 그리고 인생의 세 번째 인터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구직 멘토링 프로그램의 도움
참여하기 전에, 나는 구직 멘토링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조금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프로그램은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 멘토들이 우리 라운드에서 참여했습니다. 심지어, 이들은 나와 같이 연령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팁과 어드바이스를 준비했습니다.
나는 이전 경력이 적어 이력서 작성과 면접 대응에 대해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멘토들은 나의 이력서를 디자인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기도 하고, 인터뷰에서 제대로 대응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기도 했습니다. 그들은 나에게 내가 대화의 흐름에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함을 알려주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멘토링 프로그램이 나에게 반환한 자신감입니다. 이전까지 내가 거부당하고 나면, 바로 내면에 무언가 올려놓고 이후의 인터뷰에서도 연상을 했다면, 이제는 그렇지 못합니다. 나는 자신감을 가지고, 내가 욕심을 내지 않게 하기 위해 마음속에 있는 두려움을 잊으려 노력합니다.
이제 나는 이전보다 더 성숙하고 자세한 자세로
이 프로그램 참여를 계기로, 내 인생에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금은 이전보다 더 자세하고, 더 성숙한 자세로 인터뷰에 임하고 있습니다. 멘토들 감사합니다!
나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부터 자신감을 되찾았습니다. 이제는 내가 원하는 일을 찾고 싶어합니다. 다시 일할 일을 찾으면, 더이상 두려움을 갖지 않을 것입니다.